본문 바로가기

머릿돌학교

교육과정

교육과정

영성 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로서 가장 중요한 예배가 삶의 중심이 되도록 경건을 훈련합니다.

영성 특별반

  • 대상 : 입학 후 등록금 납부완료 학생 및 가정에 한하여 학생의 영적 상태에 따라 학교와 상담 후 특별반 과정을 이수하도록 합니다.
  • 이수방법 : 부모님과 함께 일정기간 합숙 혹은 학생개인
  • 이수내용 : 학생의 생활 및 예배, 기도 등에 학교의 특별 섬김을 받으며 사랑 속에서 심리적 안정을 찾고 학교생활의 적응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① 기초 영성 훈련과정
    - 예배 기도집중훈련 :입학 후 3개월 혹은 6개월
    - 일반기초학문수업 없이 예배, 말씀,기도를 포함한 일부 기독과목 수업을 통한 집중적인 영성회복 단계를 이수하게 됩니다.

    ② 학년제 이수 과정
    - 초3,중3,고3개년과정에 해당
    - 학년 별 교유과정 이수
    - 밀착 관리(예배, 기도, 학습, 생활)
    - 특성화 수업 전시회 및 각종 교내외 행사, 청소년 컨퍼런스, 등에 참여하며 스스로 기획 주관하게 됩니다.

    ③ 진학 도움반
    - 학년 별 커리큘럼 이수 완료자로서 검정고시 및 진학(수능)지원
     
  • 커리큘럼의 특징
    머릿돌 학교 교육과정의 특징은 먼저 영성 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로서 가장 중요한 예배가 삶의 중심이 되도록 경건을 훈련함으로써 신앙의 반석을 세우는데 있습니다. 예배와 말씀이 바로 선 심령 위에 올바른 신앙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기독(성경)과목을 수업하면서 비로서 기초학문과목과 특성화 과목 등을 교육받게 됩니다.

    머릿돌 학교는 세상이 요구하는 조건에 맞추어 일류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닌 하나님 나라의 법칙과 말씀을 따라 하나님 보시기에 합당하고 올바른 신앙의 바탕 위에 학문을 세워 세상에 나가서 이기고 이끌며 모범을 보이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하는데 그 목적과 특징이 있습니다.

기독교 교육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주님의 참 된 자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먼저 예배와 말씀, 기도로 경건한 예배자의 삶을 살아가는 기초를 닦게 됩니다. (예배, 말씀, 기도, 기독기초교리, 성경,암송,성경지리역사, 창조과학,예배음악, 등)

 

기초 학문 교육

예배와 말씀이 자리잡은 심령 위에 기초 학문을 교육함으로써 세상과 동떨어진 신앙이 아닌 세상에서 주도적으로 주님의 나라를 확장해 나갈 원동력을 키우게 됩니다

특히 영어 및 외국어 교육을 현지 원어민 수업으로 진행함으로써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열방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국어논술, 영어, 수학, 과학, 경제,역사, 중국어 등)

 

특성화 교육

말씀의 바탕 위에 하나님이 각 개인에게 주신 달란트를 개발하고 특성화 하여 하나님의 자녀로서 창조적 능력을 배양하고 영성과 심신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미술, 체육, 목공, 현장체험학습 등)

 

사명자 교육/ 청소년 리더쉽 활동

자신만을 위한 삶이 아닌 하나님의 자녀로서 주님께서 명령하신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참된 제자로서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봉사, 아웃리치,청소년 컨퍼런스 등)

 

진학 도움반

각 학부의 교육이수를 마친 학생에 한하여 졸업자격 검정고시 및 진학 시험 직전 3개월 동안 자율적인 학습의 시간을 보장하며 학습을 지원하도록 합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