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릿돌학교

머릿돌 비전

머릿돌 비전

학생들에게 안락함과 자유를 주며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시설로 학습에 능률성을 제공합니다.

전원형 기숙학교

전북 순창군 풍산면 풍산로 258에 위치한 본교는 아늑한 순창의 전원에 위치한 기숙학교로 청정한 자연 속에서 학생들에게 안락함과 자유를 주며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시설로 학습에 능률성을 제공합니다.
 

신앙인 양성

개혁신앙을 표방하는 우리 학교는 전인적인 인간형성과 인성을 갖춘 교양적인 사람으로 길러내며, 교육 공동체 모두가 성령을 소유한 하나님 앞에서의 한 사람이며 거룩한 신앙인으로서 인생을 설계하고 삶을 추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다양한 지식의 기회 제공

우리학교는 예수님과 예수님을 사랑하는 공동체와의 관계속에서 성경을 기본이 되는 교과서로 학습하여 하나님의 진리를 지식의 근간으로 삼아 삶의 원동력으로 되게 하고 기본기를 다지는 지식 교과와 감성적이며 대안적인 생활중심 교과목을 커리큘럼으로 편성하여 전 방위적인 생활수업을 지향합니다.
 

열린 학습과 협동수업 지향

학생들의 참여를 활성화하여 지식의 통용성을 극대화 하고 월별 주제가 있는 명사 초청강연, 외래강사 특강, 음악에 대한 연주회 참여와 학교시설물을 학습의 다양한 장으로 열어 또래와 함께 만들어 가는 수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자율과 규율 조화

학생들의 자발성과 창의력을 신장하기 위하여 자율성 제고와 함께 기독교적 교육의 기초위에 훈육과 규율의 조화로운 학생자치 활동으로 자율과 책임을 길러주는 생활지도를 할 것입니다.
 

열방으로 나아가는 체험활동 제공

월 1회 이상 학부모와 또래별 위원회로 구성된 팀별 사역으로 배운 지식과 신앙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아웃리치(Outreach)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열방의 행복을 위해 준비하는 자로의 삶을 살게 합니다.

교육 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지향

교육의 1주체는 가정이므로 가정과 연계한 교육 및 부모교육으로 학교운영 및 제반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고 희망하는 학교일에 소위원회 활동으로 참여할수 있게 하며 자녀들에 대한 담임교사와의 면담, 상담시간을 통하여 문제를 함께 풀어 가는 교육으로 나아갈것입니다.
 

다양한 인적자원으로 교육복지 실현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위하여 사회복지사 자격 소지 교사를 채용하여 학생상담을 담당하게 하며 조리사 자격소지자로 학생 영양과 건강에 최선을 다하여 학생의 안전과 복지에 만전을 기합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